본문 바로가기
맛집

[하동] 내돈내산 - 섬진강재첩국수 (21.06.21) 하동맛집

by ppqzmi 2021. 6. 22.

하동 여행의 필수코스 하동 뷰 맛집으로 유명한 섬진강 재첩 국수에 방문하기 위해 40분을 달려왔다. 하지만 아쉽게도 인스타나 방송에서 볼 수 있었던 섬진강 뷰의 좌석은 없어졌다고 하여 아쉬웠지만 국수와 함께 나온 수박이 할머니 집에서 먹는 것 같은 정겨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하동 숙소였던 비바체리조트는 수영장은 좋지만, 주변에 음식점이 없고, 화개장터나 맛집과는 너무 거리가 먼 것이 단점이다. 서울로 올라오는 길이 비바체리조트에서 위로 쭉 올라오는 길과 화개장터로 돌아서 올라오는 길이 있었는데 40분 정도 더 오래 걸리지만, 하동에서 유명한 재첩국을 마지막 날에 먹으려고 참은 것이 아까워서 굽이굽이 돌아서 먹고 올라왔다.
비바체 리조트에서는 멀지만 화개장터, 쌍계명차, 근처라면 방문하기 좋은 가게이다.
하지만 늦게 방문한다면 주차가 힘들다. 가게 앞에는 6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 있고, 자리가 없으면 건너편 갓길에 주차해야 하는데 펜스가 있어서 반대쪽 길에 주차한다면 횡단보도까지 꽤 걸어야 한다.

 

주소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4276 전화061-783-2547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4276
영업시간 : 09:00 ~ 19:00 (목요일 휴무)
메뉴 (가격)
- 재첩국수 / 재첩비빔국수 : 8,000원 (대 9,000원)
- 전병 : 10,000원
- 재첩회 (소) : 20,000원
- 재첩정식 : 12,000원 (2인이상)


기본 반찬은 열무, 유자 드레싱이 들어간 샐러드, 무절임이 나오고 비빔국수에는 오이가 안 들어간다.
사진으로 보면 도토리묵에도 오이가 안 들어가는 걸 보니 사장님도 오이를 싫어하는 게 아닐까...ㅎㅎ
1층과 2층으로 되어있고 2층은 8팀 정도가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다. 1층 입구에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고 2층에 자리를 잡았다. 주문한 메뉴가 준비되면 전광판에 번호가 뜨고, 내려가면 쟁반에 다 담아서 주신다.


셀프로 젓가락과 숟가락, 물을 챙기면 되는데 젓가락도 하나씩 포장되는 걸로 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다. 하나 쑥 뽑았다가 지저분해서 놀랬음.


조미료가 안 들어가서 그런가 재첩 국수는 심심한 맛이었고, 비빔국수는 달콤하게 맛있는 맛이었다. 하지만 재첩이 비싼 재료인지 모르겠지만 6천 원 정도의 맛인 거 같았다. (하동물가에 비해서 비싼편임)
수박은 4조각이 나왔는데 너무너무 달고 맛있었다. 식사 후 1층에 내려와 보니 수박도 판매를 하고 있었다.
수박 때문에 섬진강 재첩 국수는 별 3개 드립니다.


하동 맛집, 섬진강맛집, 섬진강재첩국수,재첩국수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