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우붓맛집 바비굴링 WARUNG BABI GULING 발리전통 로컬 맛집 추천

ppqzmi 2024. 6. 16. 16:53

발리여행 우붓맛집 

돼지를 뜻하는 Babil와 돌리다는 뜻의 Guling 이 합쳐진 통돼지구이라는 뜻의 바비굴링

발리섬에서만 먹을 수 있는 발리의 고유 전통음식입니다. 
인도네시아인은 무교를 허용하지않는 독특한 문화가 있죠.
인도네시아인들의 종교는 이슬람이 87%로 이슬람교도가 압도적 다수를 차지하는데
발리섬의 종교는 힌두교가 주류라고 해요.

발리섬에 있는 주민들은 아가마 힌두 다르마라 불리는 섬특유의 힌두교를  믿는데 보통 돼지고기를 부정하는 힌두교와 달리 발리사람들은 돼지고기를 먹는다고 해요.

그래서 생겨난 발리섬의 전통음식 바비굴링 맛집 와룽바비굴링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Warung Babi Guling Pande Egi

테라스와 논전망을 볼 수 있는 야외식당입니다.
저는 폭포 투어를 하고 점심식사를 먹기 위해 근처 맛집을 찾다 발견했어요.
솔직히 로컬식당이라 기대안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Kanto lampo waterfall 칸토람포 폭포나 Goa Tang Reng waterfall 근처 맛집 찾으시면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Warung Babi Guling Pande Egi

Banjar Pande, Beng, Kec. Gianyar, Kabupaten Gianyar, Bali
영업시간 08:00 ~ 21:00

UBUD restorant
발리 맛집

폭포투어를 하러 우붓시내에서 30분정도 외곽으로 나왔어요.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2시쯤 도착해서 웨이팅이 없을 줄 알았는데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 30분 정도 대기를 해야 했어요.
대기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그늘도 있어서 웨이팅 할만했는데 주변에 만약 맛있는 집이 없기도 해서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게다가 서양인들이 좋아하는 논뷰까지 있으니 인기 없을 수가 없죠.
단체로 패키지온 여행객들도 보였어요.

바비굴링맛집좌석
바비굴링 맛집

바비굴링 판데에기. 매장이 진짜 넓어요. 바람이 솔솔 불어와서 식사하면서 덥지 않아 다행이었어요.
웨이팅할때는 조금 더웠어요.ㅎㅎ 손선풍기 필수.

BABI GULINGPANDE EGI BABIGULING
사태

사태꼬치도 이렇게 눈앞에서 굽고 있으니 바비굴링만 시킬 수는 없겠더라고요.
들어가면서 메뉴를 스캔하면서 입장했어요. 코코넛도 쌓아놓고 있었는데 맛없을 걸 알기에 혹하지는 않았어요.

바비굴링 메뉴
메뉴

음식가격과 음료가격이 비슷할 만큼 가격이 정말 저렴했어요.
PORSI SPECIAL 이 모둠 같은 메뉴였어요. 스페셜 하나와 돼지고기사테, KUAH라는 국물요리를 주문했어요.

음료메뉴판
음료

음료와 디저트 메뉴판. 과일도 맛있을 것 같아요.
시원한 맥주와 제로 콜라를 주문했어요.

발리 쿠라쿠라맥주
맥주

발리에서 제조되는 쿠라쿠라 맥주!
아주 매력적이에요.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바비굴링맛집우붓맛집
바비굴링

간편하게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사실 로컬맛집이라 향신료가 엄청 강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먹을만했어요.
점점 무뎌지는 혓바닥이 이유일지도... 그래도 저렴하니 한 번쯤 방문하기 좋은 식당 같습니다.

바비굴링사테
바비굴링

돼지고기 껍질은 튀긴 것처럼 바삭한 식감이었는데 저는 이가 깨질 것 같아서 아주 조심히 먹었어요.
맥주를 좋아하는 친구는 아주 맛있게 먹더라고요.

사태는 발리에서 먹은 사태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그동안 사태가 맛없는 집만 갔던 것 같기도 하지만요.

반응형

발리 기념품선물
돼지고기 과자

돼지고기 튀김과자도 있어서 하나 구매해 봤는데 생각보다 맥주안주로 좋더라고요.
회사에 야바대신 하나씩 돌렸어도 좋을 것 같아요. 근데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도 발리 여행하시면서 로컬맛집 궁금하시면와룽바비굴링 한번 방문해 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발리여행기 추천~! ↓↓↓

 

발리여행 | 우붓 크레트야 CRETYA 뜨갈랄랑 논뷰 수영장 (예약방법, 가격)

발리여행 우붓 크레트야! 발리 바다 근처에서는 비치클럽, 우붓에서는 수영장이 있는 정글클럽! 우붓 수영장이 있는 카페 풀바 중 핫한 곳은 뜨갈랄랑에 3개 정도 있습니다. 1. 티스카페(TIS) 2. 크

ppqzm-i.tistory.com

 

발리여행 | 우붓맛집 : 인다컴파운드와룽 (IN DA Compound Warung) 가정식 후기

발리여행 우붓맛집 후기 인도네시아의 전통요리인 나시짬뿌르를 청결하고 정갈하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소문난 인다 컴파운드와룽 우붓에서 발리 깔끔한 가정식 먹고 싶을 때 가면 좋은 곳이

ppqzm-i.tistory.com

 

발리여행 | 멘장안 스노클링 후기 +영상(거북이)+밈피 리조트

세계 3대 스노클링 명소 멘장안 프라이빗 투어 후기! 첫 발리여행 멘장안 당일투어! 거리가 꽤 먼 멘장안을 갈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20~40대고 물을 좋아하신다? 무조건 방문하시길 추천

ppqzm-i.tistory.com

 

발리 꾸따맛집 | 마마스 Mama's : 발리 No.1 생맥주 맛집 (쿠타맛집)

발리 맛집추천 솔직 후기! 꾸따 최고의 맛집 mamas마마스. 독일 음식점입니다. 발리 최고의 생맥주 맛집이라고 하던데 정말 찐찐맛집이에요. 꾸따 숙소였던 더테라스앳쿠타에서 도보 2분 거리! 꾸

ppqzm-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