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발리여행 | 멘장안 스노클링 후기 +영상(거북이)+밈피 리조트

by ppqzmi 2023. 7. 23.

세계 3대 스노클링 명소 멘장안 프라이빗 투어 후기!

첫 발리여행 멘장안 당일투어! 
거리가 꽤 먼 멘장안을 갈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20~40대고 물을 좋아하신다? 무조건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로비나+멘장안 당일투어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5월 말에 방문했는데 우기 때 산호가 예뻐 건기 때는 추천하지 않는다는 글을 봤는데
충분히 좋았고, 수온이 따뜻해서 스노클링 하기 너무 좋았어요.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로비나 돌핀투어 후 한 시간 정도를 달려 멘장안에 도착했습니다.
돌핀투어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발리여행 | 멘장안+로비나 돌핀투어 솔직후기+영상 (Lovina)

발리여행 _ 로비나 돌고래투어 첫 발리여행에서 많이 가지 않으시는 멘장안을 갈까 말까 고민하다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멘장안과 로비나가 차로 1~2시간 거리에 있어 묶어서 많이 가시더라고요

ppqzm-i.tistory.com

멘장안(Menjangan)은 사슴섬이라는 뜻으로 국립공원 전체에 많은 사슴이 살고 있어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멘장안은 국립공원이라 외국인 입장료가 따로 있고, 국가에서 보호관리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체류할 수 있는 시간도 하루 4시간으로 제한되어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예쁜 자연을 볼 수 있는 아주 멋진 곳이기도 하죠.

제가 선택한 투어는 멘장안에서 3개의 스팟을 구경하는 코스였고, 고프로로 찍어주는 사진도 포함된 투어였어요.
(멘장안입장료 + 식사도 포함)

멘장안멘장안 선착장
멘장안

멘장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선착장에 도착했어요.
투어가 새벽 3시에 시작하니 하루가 너무 긴 느낌입니다. 아직 아침 8시라니!

선크림도 왕창 바르고, 수영복도 갈아입고 멘장안에 들어갈 준비를 했습니다.
오리발과 스노쿨링 장비는 대여가 포함되어 있어서 빌렸습니다.

스노쿨링장비프라이빗 배
스노쿨링장비

오리발과 스노클링장비.
사실 풀페이스 스노클링마스크를 구매해서 갔는데 풀메이스 마스크를 쓰고 물깊이 들어가니
바로 얼굴로 물이 들어오더라고요..ㅠㅠ 바닷물 + 선크림 다 섞여서 죽을뻔했어요.

풀페이스마스크 챙겨 오셨더라도 혹시 모르니 대여해 주는 장비도 챙겨가시길 추천드려요.
배를 타고 나가면서 멘장안에서도 돌고래를 바로 옆에서 봤어요. 완전 럭키럭키.

멘장안Menjangan
바다

첫 번째 스팟에서 스노클링을 시작~!
너무 맑고 예쁘지 않나요. 바탕화면 같은 바닷속.

사실 고프로 11을 사가서 영상을 엄청 많이 남겼는데 마지막날 아야나에서 없어져서 사진이 다 날아가버렸어요.
그래도 다행히 업체에서 준 SD카드가 있어서 ㅠㅠ몇 장은 건졌네요.

니모멘장안투어
니모

저는 스노클링다운 스노클링은 처음 해봤는데 멘장안은 아쿠아리움 수조에 들어와 있는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필리핀, 태국 등 다양한 스팟에서 스노클링을 해본 제 친구도 엄청 좋았다고 얘기하는 걸 보면 
멘장안이 정말 세계 3대 스노클링명소인 것 같기도 합니다.

멘장안
멘장안

신기한 조개도 있고 물고기도 불가사리도... 너무 예쁘죠.
저 조개를 보라고 가이드가 물속으로 데리고 들어갔는데 거북이의 등장!

거북이거북이
거북이

대박입니다. 동영상 파일이 너무 커서 이렇게 밖에 올릴 수 없네요.
 
돌고래와 거북이까지 모두 볼 수 있는 럭키한 일정이었습니다.
물론 발리는 접근성 좋은  아메드, 길리 등 좋은 스팟도 있으니 일정이 빡빡하시면 멘장안은 포기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한 시간 정도 수영을 하다 점심을 먹으러 이동했습니다.

반응형

발리 해변
해변

맑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정자에 자리를 잡았어요.
여기도 너무 예뻤는데 쉬느라 사진을 몇 장 못 찍은 게 아쉬워요.

나시고랭
식사

오전 10:30에 먹는 첫끼. 나시고랭입니다.
샌드위치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밥이 나와 행복해 눈물이 나올 것 같았어요.ㅎㅎ
맛은 그냥 그랬어요. 너무 심심한 맛 ㅎㅎ

멘장안 사슴멘장안섬
멘장안

사슴숲 멘장안답게 사슴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사실 사슴은 서울에서도 쉽게 볼 수 있으니까요..ㅎㅎ 열대어들이 더 신기했어요.
밥 먹고 다시 두 번째 장소로 이동!

발리 스노쿨링
발리 스노쿨링

멘장안에서 3개 스팟에서 스노클링을 하는줄 알았는데
마지막 세 번째 코스는 원래 안 가는 건지 아님 원래 두 군데만 가는 건지 모르겠어요.

사실 하나 더 갈 거냐고 물어봤으면 굉장히 고민했을 것 같긴 합니다.

밈피리조트 온천발리온천
리조트

사실 아침에 갔던 선착장에서 샤워를 하는 줄 알고 조금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거긴 너무 낡아서...
그런데 멘장안에서 1박 2일 하면 묵고 싶었던 밈피 리조트(Mimpi resort)에서 샤워를 할 수 있다고 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온천장이 2개나 있어서 부모님과 함께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꽤 뜨끈했습니다.

멘장안리조트
밈피리조트

천국 같은 리조트.
수영장도 엄청 넓고 엄청 깊었어요.

깊은 줄 모르고 열심히 수영하다 발이 갑자기 물에 안 닿아서 죽는 줄 알았어요.
놀다 보니 가이드님이 차를 갖고 리조트로 오셔서 갈아입을 옷과 화장품을 챙겨 샤워를 했습니다.
밈피리조트에 딸린 샤워장에 샤워젤과 샴푸도 있으니 안 챙기셨어도 대충 씻으시면 될 것 같아요.

투어차량차량내부
차량

드랍은 우붓으로 요청했고, 1시에 멘장안에서 출발해 17시에 우붓에 도착했습니다! 

새벽 3시부터 17시까지 이 차량을 타고 이동했어요. 3명이면 조금 좁았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두 명이라 다행히 넓고 쾌적하게 쉬면서 놀면서 투어를 해서 체력적으로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멘장안 프라이빗 투어 찾으신다면 로비나+멘장안 투어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자세한 정보 필요하시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내돈내산 멘장안 당일투어 후기 끝~!

 

 

 

쿠알라룸푸르 경유해서 발리 도착 (말레이시아 항공 경유 후기) 좌석 꿀팁

발리로 가는 길! ICN(인천) > DPS (발리) 직항으로 갈 수 있는 대한항공은 140만 원 말레이시아항공은 수도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서 가면 1인 62만 원 정도로 갈 수 있습니다. 2인가격보다 더 비싼 대

ppqz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