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발리여행 | 바투르산 지프투어 + 블랙라바 다녀온 후기 + 꿀팁

by ppqzmi 2024. 1. 7.

발리에서 가장 활발한 화산으로 손꼽히는 바투르산에서 보는 아름다운 일출.

발리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바투르산 지프투어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여행은 뭘 보려고 가는 게 아니라 느지막이 즐기는 것이라는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이라
바투르산 지프투어를 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저는 구름을 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꼭 가고 싶었어요.

이번 발리여행에선 조금 무리해서 멘장안을 다녀오기도 했기 때문에 체력이 걱정이 되긴 했지만
생각보다 멘장안을 수월하게 다녀오기도 했고, 우붓에서 한 것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바투르 산 지프투어는 쉽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바투르산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인데요.
클룩에서 트레킹으로 다녀오실 수도 있고 지프로 예약해서 다녀오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발리카페에서 가이드를 검색해서 카톡으로 연락 후 다녀왔어요.
한국에서 인기 많은 가이드대신 잔잔하게 평이 좋은 가이드님으로 선택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아마 현지가이드 프라이빗 투어로 가는 분들은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것 같은데요.
저의 코스는 우붓픽업 > 바트루산 > 검은 용암(블랙라바) > 온천 > 카페 (2곳) > 우붓드랍 으로 요청드렸고,
가격은 $100 (지프차 포함)이었어요.

준비물 : 두꺼운 옷 (경량패딩), 마스크 필수!!!
지프투어는 날씨에 따라 후기가 갈릴 것 같은데 제가 방문한 날은 가이드님이 베스트의 들 정도로 멋진 하늘이었다고 하더라고요.

바트루산

사륜구동 지프를 이용해 트레킹 하지 않고도 편하게 일출을 만끽할 수 있어
시간 되시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5월 기준. 호텔에서 새벽 4시 픽업 후 지프차를 타는 곳으로 이동했어요.

baturjeep
낀따마니

편하게 승용차로 1시간 정도 이동 후 지프차로 갈아타는 곳에 새벽 5시쯤 도착했어요.
날씨는 19도. 지프차를 타고 올라가면 굉장히 추워지니 따뜻한 옷은 필수입니다.
히트텍+긴팔+경량패딩 입어야 될 날씨였어요.

지프차는 가이드차가 아니라 가이드님의 친구차라고 했습니다.
지프로 갈아타고 바투르화산을 볼 수 있는 전망대로 울퉁불퉁하고 꼬불거리는 비포장도로를 30분 정도 올라갔어요.

먼지+기름냄새가 심하니 마스크는 필수예요.

낀따마니바트루산 투어
바투르산 주차장

바글바글한 차들.

전망대 주차장은 지프차 주인들이 높은 곳에 위치할수록 비싼 비용을 내야 한다고 해요.
운 좋게 가이드님의 친구는 가장 비싼 주차장을 이용해 가장 위에서 볼 수 있었어요.
상대적으로 아래쪽엔 차도 많고 시끌벅적해서 가이드를 정말 잘 선택했다고 생각했어요.

발리 일출
바투르산

너무 예쁜 하늘. 잠깐 우주에 나와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바트루산 아침발리 커피
코코아

센스만점 가이드님은 핫초코까지 사주셨어요.
한국말도 잘하고 사진도 열정적으로 잘 찍어주시고… 부족한 게 뭐야~~

발리 일출발리 우붓 원데이투어
일출

해가 조금씩 떠오르면서 계속 색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ㅠㅠ 너무 행복했던 시간이에요.
위쪽에 자리 잡은 게 점점 실감 나는 하늘.
구름이 걷히며 해가 떠오르는데 장관이고요. 절경입니다.

발리 지프투어바투르산
지프차

베트남 여행 가면 지프차 색상 고르는 것도 다들 신경 쓰시던데 발리지프차는 따로 그런 건 없는 것 같아요.
다만, 클룩이나 대행사 끼고 고르시면 엄청 오래된 지프차가 나와서 고생하는 분들은 있는 것 같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블랙라바black lava
블랙라바

해가 다 뜨고 난 뒤 8시쯤 블랙라바에 도착했습니다.
블랙라바는 mt batur 바로 옆이라 5분도 안 걸려서 도착한 것 같아요.

보통 발리 지프투어랑 함께 가는 관광지인데 화산분출 후 용암이 굳어져 까만 돌로 변한 곳이라고 합니다.
저 뒤에 보이는 게 무지개같이 보였는데 뭔지 모르겠어요.

큰~감흥이 없었던 관광지라 체력적으로 힘드신 분들은 패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다들 굳이 방문하지 않으시는 자연온천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발리여행 | 멘장안 스노클링 후기 +영상(거북이)+밈피 리조트

세계 3대 스노클링 명소 멘장안 프라이빗 투어 후기! 첫 발리여행 멘장안 당일투어! 거리가 꽤 먼 멘장안을 갈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20~40대고 물을 좋아하신다? 무조건 방문하시길 추천

ppqzm-i.tistory.com

발리여행 | 멘장안+로비나 돌핀투어 솔직후기+영상 (Lovina)

발리여행 _ 로비나 돌고래투어 첫 발리여행에서 많이 가지 않으시는 멘장안을 갈까 말까 고민하다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멘장안과 로비나가 차로 1~2시간 거리에 있어 묶어서 많이 가시더라고요

발리여행 | 우붓 요가 추천 : 한적한 소규모 클래스 Bali Swasthya Yoga Centre (초보 ver.)

발리여행 우붓 요가클래스 추천! 요가의 나라 발리. 발리에 장기여행하시는 분들은 보통 1일 1 서핑 또는 1일 1 요가 클래스를 듣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일주일간의 짧은 휴가지만 알

ppqzm-i.tistory.com

발리여행 | 우붓 몽키포레스트 (원숭이사원) : 원숭이를 싫어해도 재밌는 곳

발리 우붓여행 우붓에 오면 80%는 방문하시는 원숭이사원. 저는 원숭이를 좋아하지도 않고, 어쩌면 싫어하는 편에 가까운 것 같기도 해서 당연히 방문하지 않을 줄 알았는데 친구가 사실 원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