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제주숙소] 스타즈호텔 STAZ HOTEL 제주공항 근처, 우진해장국근처 가성비좋은숙소

by ppqzmi 2021. 9. 18.

급 떠나는 제주여행!
저녁 비행기라 첫날은 렌트를 하지 않고, 공항 근처에서 숙박하며 동문시장, 우진 해장국, 서문시장을 도보로 갈 수 있는 곳으로 숙소를 정하기로 했다.
후보는 2곳.
1. 제주스테이호텔 2. 스타즈 호텔 제주 로베로
제주 스테이 호텔은 방이 좀 깔끔한 것 같아서 끌렸고, 청귤 소바를 판매하는 도토리 키친과 가깝다는 점이 좋았는데
캐리어를 가져가는 이번 여행에서는 버스정류장과 1분 거리의 스타즈 호텔이 더 편리할 것 같아서 STAZ HOTEL JEJU ROVERO로 예약했다.

제주공항 3번 게이트에서 버스를 타면 12분 소요되며, 13개의 버스를 탈 수 있기 때문에 버스 배차가 긴 제주도에서도 쉽게 숙소로 갈 수 있었다. 최고의 조건!
렌트하러 공항까지 갈 때는 5천 원 정도 나왔다. 제주 뚜벅이 여행자에게는 딱 좋은 숙소!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 26 전화064-757-7111

주소 : 제주도 제주시 관덕로 26 (삼도2동 57-2)
체크인 15시
체크아웃 11시

외관

금액은 1박에 4만 원대 후반으로 예약.
현재 부대시설 공사로 인해서 10~17시 사이는 공사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
17시쯤 도착했는데 한창 공사를 계속하고 있어서 신나 냄새가 진동했지만, 객실까지 냄새가 나지는 않았음.

입구

입구가 신기하면서 요상하다.

공사

호텔 리모델링을 진행 중이라고 하며, 9월 중 오픈 예정이라 한다.
카페, 베이커리, 와인샵, 각종 쇼핑용 판매점, 전시공간을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꾸민다고 한다.
9월에 완성되면 더 멋진 호텔일 듯.

2층

프런트 데스크가 2층으로 이동했다고 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에 내렸는데 내리자마자 무당집 같기도 하고
전시장 같기도 함. 프론트데스크 옆쪽에 전자레인지가 있어서 필요한 사람은 2층에서 하면 되는 것 같다.
체크인하고 카드를 받아서 방으로 올라갔다.

반응형

2층

2층 프론트데스크 반대편 쪽으로 카페가 들어올 예정인가 보다.
바로 앞에 관덕정이 보이는데 뷰가 진짜 좋을 듯. 카페는 유명해질 것 같기도 하다.

정수기

3~9층이 객실룸인데, 8층으로 배정받았다. 물은 2병씩 냉장고에 들어있고, 복도마다 정수기가 한 대씩 있어서 편리하게 쓸 수 있다.

트윈룸

스탠다드 트윈룸.
책상과 TV, 침대 2개로 구성되어있다. 침구도 푹신하니 나쁘지 않다.
슬리퍼도 있었음.
뷰는 안 좋음 사무실뷰.
바로 옆 병원인지 사무실인지 너무 잘보이고, 딱 붙어있어서 커튼은 안 열었음.

욕실

기본적인 어메니티는 따로 없고, 샴푸와 바디워시만 벽에 붙어있다.
치약이나 칫솔이 필요하면 프론트에서 구매하거나, 근처 편의점에서 구매하면 된다.
바로 골목 옆에 CU가 있어서 구매하면 된다.

수건

수건은 넉넉하게 제공된다.

관덕정

호텔에서 길만 건너면 올 수 있는 관덕정
군사훈련용으로 지어진 조선시대 건물로, 제주도에 있는 전통적인 건물 중에 가장 크고 오래되었다고 한다.
산책 겸 구경하기 좋을 듯!

오래된 호텔로 엄~~ 청 깔끔하지는 않다. 딱 비즈니스호텔 (오래된 모텔보다는 나은 듯...)
그래도 공항 근처에서 잠만 잘 사람들한테는 가성비 있는 숙소다. 뚜벅이 여행자한테는 안성맞춤인 숙소!
이유 : 우진해장국 걸어서 갈수있고,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을 수 있음, 동문시장, 서문시장과 가까움.
밤에 관덕정 산책하는 것도 좋았음.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