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한강진맛집] 스시쵸우, 가성비 오마카세맛집 예약후기, 솔직후기

by ppqzmi 2021. 7. 21.

서울 가성비 오마카세로 유명한 한남동에 있는 스시쵸우
나인원 근처에 있어 길을 걷다 발견했을 때 외관이 예쁘고, 분위기가 좋아 방문해보고 싶었지만 블로그 후기에 예약이 힘들다고 했다. (보통 2주~1달 전 예약해야 함)
혹시 코로나라 취소 좌석이 있나 전화했더니 가능하다고 해서 방문해보고 싶었던 스시쵸우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었다.
20년 경력의 베테랑 박진태 셰프님이 매일 새벽 수산시장에서 공수한 재료로 초밥을 만들어주신다고 함.

외관
외관

서울 가성비 오마카세로 유명한 한남동에 있는 스시쵸우
나인원 근처에 있어 길을 걷다 발견했을 때 외관이 예쁘고, 분위기가 좋아 방문해보고 싶었지만 블로그 후기에 예약이 힘들다고 했다. (보통 2주~1달 전 예약해야 함)
혹시 코로나라 취소 좌석이 있나 전화했더니 가능하다고 해서 방문해보고 싶었던 스시쵸우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었다.
20년 경력의 베테랑 박진태 셰프님이 매일 새벽 수산시장에서 공수한 재료로 초밥을 만들어주신다고 함.

내가 제일 궁금해했었던 예약방법!
- 가게 전화번호 02-749-0235로 전화했더니 끊어졌고, 같은 뒷자리 핸드폰 번호로 전화가 와서 예약 날짜와 시간을 말씀드렸다.
검색했을 때 런치(12:00~13:30)로 되어있어서 1부인 줄 알았더니 1부가 12시, 2부가 1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방식이었다. 보통 1시간 10~20분 정도로 식사가 진행되는 것 같다.
- 콜키지 프리(Corkage Free)
좋은 와인, 좋은 사케를 가져오는 후기가 많아 알쓰인 나는 캔맥주 가져가도 되나... 걱정했는데 소주, 맥주도 가능하다고 해서 어메이징 라거와 콩크 IPA를 챙겨서 방문했다 :)

맥주
맥주와 맥주잔


가자마자 맥주잔 드릴까요?라고 물어봐주셔서 너무 감사했음

 

주소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가길 10 전화02-749-0235

주소 :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 27가길 10 (한강진역에서 도보10분)
영업시간
런치 1부 : 12시
런치 2부 : 13시 30분
디너 1부 : 18시
디너 2부 : 20시
주차는 따로 공간 없음!
가격 (메뉴)
- 런치 : 50,000원
- 디너 : 70,000원
- 콜키지 (외부 주류반입) : 무료 (단, 와인잔은 없음)

메뉴판
주류 메뉴판

사케
사가현의 키타지마 주조의 미요사카에 다이긴죠 : 200,000원
니토 쥰마이다이긴조 오마치 48 : 130,000원
라벨의 두 마리 토끼처럼 상반되는 두 방향성을 추구하는 사케로, 품위 있고 부드러운 향기와 쥬시한 단맛이 입안에 퍼지고 특유의 깊이와 아늑한 산이 좋은 사케(16도)
마츠노코토부키 카라구치 쥰마이 히토고코치 : 80,000원
상쾌하고 은은한 과일향이 엑센트가 되는 경쾌한 사케. 전체적으로 샤프하고 초연수 샘물을 사용해 부드러움 속 느껴지는 카라구치함이 조화로운 사케 (16도)
키라쿠쵸 준마이긴죠 카라쿠치 : 80,000원
절묘한 부드러움과 감칠맛이 알콜의 여운과 함께 드라이한 맛과 단맛의 균형이 개성적인 카라구치 술로 완성 (17.5도)
만레이 쥰마이긴죠 노조미 : 80,000원
시원하고 상쾌한 목 넘김과 화려하고 프루티 함이 퍼져 나감. 시대의 흐름을 뛰어넘은 달콤함. 내추럴한 단맛과 깨끗한 산미가 특징 (15도)
화요 25 : 40,000원
월계관 나마죠조 : 30,000원
삿포로 맥주 : 12,000원
기린 맥주 : 10,000원
월계관 더 컵 : 10,000원
라무네 (구슬 사이다) : 6,000원 - 콜라, 사이다 없음

좌석은 8석이 정원이다. 후기에서 두 셰프님이 4명씩 4명씩 맡아서 초밥을 해주신다고 들었는데
내가 방문한 날은 6명이라 박진태 셰프님이 6명을 케어해주셨다.

기본셋팅
기본셋팅

좌석엔 일본식 채소 절임 쯔게모노 우엉, 생강, 락교, 단무지? 그리고, 와사비 + 시원한 녹차 기본적으로 세팅되어있다.
소금은 울릉도 소금!
식사가 시작되기 전 알레르기가 있는지 물어봐 주신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거나 따로 먹지 못하는 재료가 있으면 말하면 된다.
오마카세의 시작을 알리는 샐러드와 해초.
메추리알을 풀어서 한입에 쏙 먹고 샐러드를 먹었다.

샐러드
샐러드

​전복내장과 조갯살이 들어간 죽이 나온다.

전복죽
전복죽

재첩이 들어가 있어서 살만 발라서 먹으면 됨. 다 먹으면 국은 추가로 리필해주신다.

반응형

된장국
된장국

스시 시작!
샤리는 작게 잡아주시는 편이다. 초밥이 엄청 많이 나오기 때문에 샤리가 많았으면 너무 힘들었을 것 같다.

도미
도미
광어
다시마에 절인 광어

일본 깻잎과 같은 시소가 들어간 광어. 시소를 싫어하기 때문에 빼서 먹을까 고민했지만 그냥 입에 넣음.
역시 빼고 먹을 걸 그랬다 ㅎㅎ

참치뱃살
참치 뱃살

제일 좋아하는 참치 뱃살 엄청 빨리 나왔다.ㅎㅎ 역시 맛있다... 울릉도 소금을 살짝 올려서 먹기
울릉도 소금은 짜지도 않다.

광어
광어
벤자리돔
벤자리 돔

벤자리 돔. 살짝 야부리 한 벤자리돔인데 엄청 맛있음. 앵콜로 요청할까 고민...

참치등살
참치등살


아무것도 찍지 않고 먹으라고 하셨다. 살짝 유자향이 맴 돔

금태
금태

금태는 소금 찍어서 먹기

잿방어
잿방어

잿방어는 살짝 기름지면서 맛있었다. 벤자리 돔과 견줄 정도로 좋았음

병어
병어
계란초밥
성게가 들어간 계란초밥

차가운 계란초밥.

생새우
생새우

소금 뿌려서 먹는 생새우. 생새우의 고소함과 눅진함이 좋다.

갑오징어
갑오징어

레몬 가루? 가 올라간 갑오징어. 조개류 시작

가리비관자
가리비 관자
키조개
키조개

소금 찍어서 먹기. 물컹하게 씹히는 식감이 없어 좋음

북방조개
북방조개

북방조개도 소금과 함께
북방조개는 단 한 번도 맛있게 먹은 적 없는데, 스시쵸우는 괜찮았음 / 패류, 조개류의 마지막.

전갱이
전갱이

유자향이 나는 생강이 올려져 있음

청어
청어

쪽파와 생강이 올라가 있음

고등어
고등어

오랜만에 먹는 고등어. 맛있당

삼치
삼치
우니
우니

초밥에 우니 올리고, 참깨를 직접 살짝 갈아 올려주심. 한입에 쏙 먹으면 됨

지라시스시
지라시스시

비벼서 먹으면 되고, 김을 따로 주셔서 싸 먹으면 됨. 이쿠라(연어알)가 너무 맛있음

따뜻한전복
따뜻한 전복

따뜻한 전복 초밥. 소금 찍어서 먹기

아나고
아나고

붕장어. 입에서 살살 녹는다. 양념이 되어있어서 환상의 맛... 하나 더 먹고 싶었다.
아나고를 끝으로 디너 초밥은 끝났다. 앵콜로 원하는 거 하나씩 해주신다고 하셨다.
배가 엄~~~ 청 불렀지만 제일 맛있었던걸 고민... 생새우/잿방어/벤자리 돔 중에 하나 하고 싶었는데

참치
참치
참치뱃살
앵콜스시

역시 초밥은 참치뱃살...아닌가유
또 울릉도 소금을 살짝 올려서... 또 먹어도 맛있다.
스시쵸우의 초밥의 밥(샤리)은 살짝 갈색빛을 띠고 있었는데 예전에 방문했던 장안동에 있는 장한평역 맛집이었던 스시카야논데와 비슷한 느낌이었다. 흑설탕으로 초대리를 해서 색이 그렇다고 한다.

마끼
마끼


이제 후식이 준비된다. 마끼/ 우동 하나 고를 수 있는데 마끼에는 오이가 잔뜩 들어가서 애초에 먹을 생각이 없었음

우동
우동

난 우동으로 주문!
마끼에는 오이와 아보카도 날치알이 들어간다. 상큼하니 맛있다고 하니 오이를 좋아하는 사람은 마끼 드시길 추천
우동 엄청 뜨겁다. 가리비? 같은 게 들어가는데 엄청 쫄깃함.
근데 국물이 애매함ㅎㅎ

후식
후식

설탕을 넣지 않은 오미자차와 체리를 마무리로 주셨다.
배가 터질 것 같은 스시쵸우 디너 후기. 점심을 샐러드로 간단히 먹어서 클리어 가능했다.
한남동 초밥 맛집으로 인정! 한 번 더 갈 기회가 있으면 맨발로 뛰어나가야지.

솔직 후기!!
다른 블로그에 보면 셰프님이 너무 불친절하다. 속도가 빠르다. 노쇼도 아니고 예약 취소했는데 블랙리스트가 되어 두 번 다시 예약이 안됐다는 후기를 보며 방문하면서도 조금 겁이 났다. 뭐 지각한 사람은 한 시간 내내 혼나서 코로 먹는지 입으로 먹는지 몰랐다는 등...
다행히 나와 같은 타임에는 지각한 사람이 없어서 ㅎㅎ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속도가 빠르다는 후기는 셰프 2명이 4명씩 담당해서 서브해주신다면 아무래도 먹는 초밥 쥐어주는 속도가 빨라 힘들 수도 있을 것 같다.
불친절하다는 부분은 전혀 느끼지 못했다. 되려 그런 후기를 보고 가니 너무 친절하셔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나왔다.

 

 

[신대방맛집] 상남스시, 서울가성비오마카세, 예약방법 꿀팁, 주차

서울 역대급 가성비를 자랑하는 엔트리 오마카세 상남스시! 여의도 아루히, 상일동 송하정스시 안암 우정초밥에 이어 신대방 삼거리와 보라매 사이에 있는 상남스시에 갔다. 여의도보다 더 먼

ppqzm-i.tistory.com

 

 

[여의도맛집] 여의도아루히 서울가성비 오마카세 4번째방문, 여의도 스시야

서울 가성비 스시 오마카세로 유명한 아루히. 매달 20일 오후 5시에 네이버 예약으로 오픈되는데, 수강신청과 같은 예약 전쟁이라 스강신청이라 불린다. 예약에 도전한 지 거의 1년. 그중 4번만

ppqzm-i.tistory.com

 

 

[상일동맛집] 가성비오마카세 송하정스시, 블루리본맛집, 주차팁, 예약방법

서울 가성비 오마카세로 유명한 여의도 아루히, 보라매 상남스시, 안암 우정초밥, 김포 스시호시, 한강진 스시쵸우에 이어 강동구 상일동에 있는 송하정스시에 방문했다. 네이버 예약으로 매월

ppqz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