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제주여행] 아부오름, 2분만에 가볍게 오를 수 있는 오름 (소가 맞이해주는 오름 추천!)

by ppqzmi 2022. 9. 24.

제주 동쪽 여행

아부오름은 구좌읍 송당리 마을 남쪽에 있는 오름으로, 송당마을과 당오름 남쪽에 있어 앞오름 =아보름이라 불렸다고 합니다.
표고 301m의 오름으로, 300m밖에 되지 않지만 둘레가 상당히 긴 오름입니다.

산 모양이 움푹 파여있어 가정에서 어른이 앉아있는 모습과 같다 하여 아부오름(亞父岳) 이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가볍게 오를 수 있다고 유명한 아부오름.
도대체 얼마나 소요되나 궁금해서 내려올 때 시간을 재보니 2분 걸렸습니다.
2분 만에 오를 수 있는 오름이지만 꽤 가파르기 때문에 유모차 끌고 올라가시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른들 모시고 올라가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아이들은 잠깐 안고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방문해보실 만할 것 같습니다.

아부오름 근처에 스누피 가든과 카페가 있기 때문에 겸사겸사 방문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 쉬운 오름
아부오름

먼저 아부오름 정상 사진입니다.
날씨가 안 좋아서 아무것도 안보이겠다 하고 올라갔는데 정상에 소가 방목되어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대신 뷰는 하나도 없지만요^^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263 전화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164-1
주차 가능

아부오름 표지판
아부오름

입구에 주차장과 함께 표지판이 있습니다.
거의 다 찢어지려고 하네요.

350m를 올라가면 4개의 쉼터와 1.5km의 탐방로로 이뤄져 있다고 합니다. 오름 대부분은 풀밭이며, 인공으로 심은 삼나무가 있고 상수리나무 보리수나무 등이 있으며, 풀밭에는 솜 양지꽃, 풀솜나물, 향유 쥐손이풀, 청미래덩굴, 찔레 등이 여기저기에서 자라난다고 합니다.

오름
오름

올라가는 길입니다. 이곳은 좀 완만한 경사고, 다음 언덕은 경사가 있어서 눈썰매 타면 엄청 재밌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눈이 쌓인 겨울에는 정말 조심해서 올라가셔야 할 것 같아요. 발을 헛디뎠다간 강제 썰매행입니다.

사실 주차장까지 차를 타고 와서 2분만 올라가면 되는 쉬운 오름이라 편하게 올라가실 수 있을 텐데
저는 전날 한라산 사라오름에 방문했던 터라 다리에 알이 너무 많이 배겨서 살짝 힘들다 생각할 즈음에 

제주 송아지

갑자기 소가 저를 빤히 내려다보고 있었습니다.
오... 귀여운 송아지!  힘을 내서 가까이서 봐야지 하고 힘차게 정상으로 올라갔는데

소
방목된 소

소가 15마리 정도 몰려있더라고요. 앉아서 쉬는 소도 있고 풀을 뜯어먹는 소도 있고...
한 마리만 봤을 땐 귀여웠는데 소떼가 있으니 좀 긴장되더라고요. 바로 달려들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정상에 있는 안내판도 보고 싶었는데 소를 헤치고 중간으로 들어가서 보다 국내 여행자보험을 안 들고 온 것을 후회할 것 같아 멀리서 지켜보다 내려왔습니다.

반응형

아부오름 둘레길
아부오름 정상

오름 정상에 함지박과 같은 굼부리가 파여있는데 그 비탈에 스코리아층이 있다고 합니다.
* 스코리아(Scoria) : 화산분출물의 일종인 화성암.

아부오름은 이런 평지 둘레길을 걸으면 됩니다. 
앞으로 가면 더 멋있는 게 나오는 줄 알고 첫 번째 쉼터까지 걸어갔는데 똑같더라고요.
저는 날씨가 안 좋아서 앞이 잘 안 보였는데 맑은 날 가면 좋은 경치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한 바퀴 돌 필요는 없다는 블로거의 말을 듣고 저는 조금만 갔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제주 오름 추천

목장 같은 느낌의 아부오름.

동쪽에서 가장 쉬운 오름인 아부오름. 등산 싫어하는 성인 분들에게 추천하는 오름입니다.

스누피가든 방문하시기 전 아이와 함께 오름 올라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몰랐는데 주차장에 나 홀로 나무가 포토존이라고 합니다. 사진도 찍고 가세요.

↓↓↓ 제주도에서 가볼 만한 곳 추천~!! ↓↓↓

 

 

 

[제주여행 한라산] 어승생악 오름, 작은한라산 소요시간, 가벼운등산코스, 오름추천

제주도민과 함께하는 제주여행! 친구 집에 누워있다 카페나 갈까? 하고 차를 끌고 나왔다. 어디 갈까 고민하다 갑자기 어승생악에 가자며 급 이동. 나... 쪼리 신었는데? 어승생오름 30분이면 간

ppqzm-i.tistory.com

 

[한라산] 겁 없는 등산초보의 한라산 등반기 성판악→관음사코스, 등정인증서 발급(2편) 제주여

등산은 해본 적 있지만 정상은 한 번도 밟지 못한 등산 초보의 한라산 등반기 2탄!! 첫 정상을 한라산에서 밟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섬인 제주도에 있는 한라산은 해발 1,950m로 대한민국의 가

ppqzm-i.tistory.com

 

 

[제주낚시] 네모바지선 : 멀미 없이 배낚시 할 수 있는 곳, 돌고래 체험까지~!

제주도에서 유채꽃을 보러 산방산에 갈까 낚시를 할까 하다 제주 올 때마다 항상 하고 싶었던 배낚시를 하러 가기로 했습니다. 찾아보니 생각보다 낚시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많더라고요. 차귀도

ppqzm-i.tistory.com

 

 

[제주렌트카] 뉴제주렌트카 솔직후기. 단점 및 예약 전 체크사항 (완전자차X)

한라산에 있는 사라오름만 갔다 오는 계획이었기 때문에 이번 제주여행은 뚜벅이로 다니려고 계획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일정이 2일 정도 늘어나 렌트를 부랴부랴 찾아봤는데요. 친구들에게

ppqzm-i.tistory.com

반응형

댓글